합덕제 연호문화축제 16일 팡파르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제5회 합덕제 연호문화축제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합덕제는 합덕지(合德池) 또는 연호지(蓮湖池)라고도 불리며 김제 벽골제·제천 의림지와 함께 조선 3대 저수지로 유명하며, 특히 연꽃이 아름다워 연지라고도 불렸다.

연호문화축제는 이러한 유산을 토대로 합덕제의 명물인 연꽃이 개화하는 시기에 맞춰 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합덕제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합덕제와 합덕수리민속박물관, 합덕농촌테마파크 및 합덕성당 일원에서 진행된다.

16일 오후 DJ와 초대가수의 공연 등이 어우러지는 ‘한여름밤의 연호 콘서트’로 개막하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 뮤지컬, 버스킹, 작품전시 외에도 환경 업사이클 체험과 연지카누, 맘스스토리 프리마켓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있다.

또 저녁 시간에는 다양한 공연으로 축제의 밤을 빛낼 예정으로, 통기타 추억여행과 청춘나이트, 시민화합노래자랑 등 색다른 공연이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합덕제 연호문화축제 윤재무 집행위원장은 “합덕제 정비사업이 본격적으로 탄력받으며 옛 제방의 복원과 함께 연호지의 연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역사적 명소로 재탄생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현재와 과거를 재조명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