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제 발굴해 적극 지원

의제 발굴해 적극 지원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 오는 10월까지 ‘부여, 상권디자인 공유테이블’을 연다. 사진은 지난 6일 열린 개강식 모습.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대표 장종익)이 오는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부여, 상권디자인 공유테이블’을 연다.

군민이 부여상권의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통해 스스로, 함께 만들어 가는 취지로 마련됐다. 상권활성화지원센터는 발굴된 의제에서 나아가 상인교육, 전문컨설팅, 창업인큐베이팅 사업 등으로 심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제공동체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도다.

앞서 지난 6일 진행된 ‘부여, 상권디자인 공유테이블’은 부여군민이 상권활성활성화지원센터를 알아가고 부여상권의 정체성을 고민하는 기초단계라 할 만하다.

앞으로 진행되는 ‘공유테이블’에선 디지털, 인문학, 경제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부여 상권의 문제를 심도 있게 고민하며 ‘의제발굴에서 실행’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관심을 모으는 것은 발굴의제들이 직접 실행될 수 있도록 상권활성화지원센터의 상권활성화 지원사업을 적극 지원·연계한다는 점이다. 연계사업은 ‘창업인큐베이팅사업’ ‘전통시장지원사업’ ‘상인자율희망사업’ 등 다양하다.

상권활성화지원센터는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부여, 상권디자인 공유테이블’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