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봉사·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 앞장
1만5000개 市에 전달…취약계층 배부 예정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충남 당진시 신평면 의용소방대(대장 안성순)는 12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코로나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신속항원키트 1만5천개(7천5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사진)

신평면에 위치한 MEG환경연구개발의 대표이기도 한 안 대표는 농·과수농가 친환경 컨설팅 및 돈사·양계장 악취제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당진시의 환경과 더불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이날 전달식은 오성환 당진시장과 김기록 당진소방서장, 왕현정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 및 직원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된 신속항원키트는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노인 요양기관과 당진소방서로 배분될 예정이다.

안성순 대장은 “신평면의용소방대장으로 지역의 화재 예방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에 기부한 신속항원키트가 코로나19에 취약한 계층과 꼭 필요한 곳에 전달돼 유용하게 쓰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에 기부해준 신속항원키트가 코로나19의 선제적 차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진시민들을 위해 펼치시는 다양한 봉사와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 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