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다음주 세부계획 발표”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가 김영환 지사의 공약인 월 100만원 양육수당을 내년부터 지급하기로 확정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11일 도청 기자실을 들러 “양육수당을 2023년 1월부터 지급할 계획”이라며 “세부적인 내용은 도청 관련 부서가 검토해 확정한 뒤 다음 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정부가 지급하는 양육수당 외 나머지는 지방비로 충당해 100만원을 주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정부 지원 금액을 포함해 총 10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의미다. 도의 재정적 어려움을 고려한 조치로 보인다.

도는 가정양육과 어린이집 아동수당 등 정부 지원금을 반영한 양육수당 100만원 지급 방식을 확정할 방침이다.

김 지사는 앞서 지난 4일 현금성 공약 중 하나인 양육수당을 ‘장기 정책과제’로 추진한다고 했다.

정부가 지급 중인 양육수당과 내년부터 지급을 검토하는 부모수당 등을 양육수당 공약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이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장기과제로 분류했으나 이날 내년부터 지급을 확정해 발표한 것이다.

부모수당의 내년 지급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서 양육수당 지급 계획을 차일피일 미룰 수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급 시기를 확정하지 않을 경우 자칫 공약을 후퇴하거나 파기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작용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