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22년 제3차 구조고도화사업 민간대행사업자 공모실시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경용, 이하 산단공)는 노후산업단지 산단 혁신과 첨단화를 위해 산업구조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하는 구조고도화사업 민간대행사업자를 11일 부터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충청지역 아산국가산업단지를 포함한 31개 산단을 대상으로 하며,

* (국가) 서울디지털, 파주탄현, 남동, 주안?부평, 반월, 시화, 아산, 구미1·2·3·4, 포항, 광주첨단 1단계, 대불, 여수, 광양, 창원, 진해, 안정, 군산, 군산2, 익산, 명지녹산, 울산미포, 온산, 북평 (일반) 인천기계, 대구성서1, 성서2, 광주본촌, 광주소촌, 사천1, 사천2, 신평장림(협업)

산업시설 위주의 토지이용 규제에 대한 용도구역 변경 허용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행정 인·허가 의제처리 지원으로 민간투자의 예측가능성 제고를 도울 예정이다.

참여 대상분야는 산업고도화(첨단공장, 지식산업센터, 물류시설 등), 주거편의문화시설(도시형생활주택(기숙사형), 문화컨벤션 등), 기업지원시설(연구개발시설, 직업훈련시설 등) 등이 대상이다.

산단공은 본 사업을 통해, 지난 11년간 11개 산업단지에 44개의 대행사업을 선정, 3조 2,962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이를 통해 구조고도화사업의 공공 주도 추진 한계를 보완하고, 청년이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로의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번 3/4분기 공모 접수는 7월 11일부터 8월 22일까지 42일간 진행하게 되며, 사업계획서 접수 이후 지자체 의견수렴, 현장실태조사 및 심의위원회를 통해 9월 내에 민간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산단공에서는 입주기업 등 사업의향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촉진을 위해 1:1 전문가 매칭 및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등을 통한 성공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산단공 충청지역본부 최경용 본부장은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서 노후 산업단지가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첨단산업시설, 업무기능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함으로서 전국 주요 산단에 현대화를 촉진하는 재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