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JOB GO 프로그램 운영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스펙 JOB GO’ 자격증 취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취업에 필수적인 자격증 취득을 돕는 기본(Basic) 과정과 전문적인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고급(Advanced) 과정으로 구분해 재(휴)학생과 졸업생 총 200명에게 제공한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 전산회계 2급, 6시그마 GB, 전략기획 2(3)급, 마케팅 조사분석 2(3)급, 엑셀 데이터 분석 2(3)급 과정이 있다.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 과정은 지난 4일 개강했다. 이외의 과정은 오는 18일부터 8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 과정에 참여 중인 박현(치위생학과 4년)씨는 “취업을 준비하면서 컴퓨터활용능력은 기본적인 자격이라고 생각해 학원을 찾던 중 마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을 알게 돼 참여하는 행운을 얻었다”고 말했다.

윤성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창업지원단장)은 “청년들은 취업을 준비할 때 재정상 부담으로 자격증 취득지원이 가장 절실하다”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을 통해 취업 관련 자격취득을 지원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