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 안전 프로그램 실시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 안전 프로그램 실시
  • 이봉호 기자
  • 승인 2022.07.0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 대상, ‘요즘 영양! 금쪽같은 내 (삼시)세끼’ 실시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는 2022년 특화사업으로 가정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 강화 프로그램인 ‘요즘 영양! 금쪽같은 내 (삼시)세끼’를 실시 중이다.

시에 따르면 센터 등록기관 일반회원의 가정을 대상으로 관내 50가정의 어린이 82명이 본 사업에 참여 중이며, 함께 참여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키트와 물품이 가정으로 지원됐다.

이를 통해 구체적으로 만들기와 놀이, 요리와 실험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각 키트마다 식사 예절과 편식 예방, 싱겁게 먹기 등의 학습이 가능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건강한 식생활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내달까지 활동내역을 개인 SNS에 게시할 경우 소정의 상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미 SNS를 통해 각 가정에서 활동한 사진을 업로드 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센터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dangjin)와 센터 SNS(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j_center_/)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월 제공되는 센터 정보매거진(월간소식지) ‘꼬리에 꼬리를 무는 당진센터 이야기’를 통해 센터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보건위생과(☎041-360-66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