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시정운영 돌입

이범석 청주시장이 지난 1일 충북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지난 1일 충북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지난 1일 취임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민선 8기 시정운영에 돌입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날 오후 6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각계 인사 1천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했다.

이 시장은 취임사에서 “제가 꿈꾸는 도시는 86만 시민 모두가 잘 살고 행복한 글로벌 명품도시,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 더 나아가 100만 자족도시를 만들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도시로 가꾸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소통과 공감, 창조와 혁신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함께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청주만의 생존전략을 만들고 청주의 100년 먹거리를 키워 민선 8기 청주시의 시정목표인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공감도시, 즐겁고 살맛 나는 꿀잼행복도시, 도농이 어우러진 상생발전도시, 따뜻하고 쾌적한 스마트 안심도시, 세계로 도약하는 미래산업도시의 기틀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사무인수서 서명, 충북도지사 취임식 참석, 기념식수, 청주시의회 본회의 참석 등으로 본격적인 시장 임무를 수행했다.

취임식은 민선8기 비전 영상, 개식 선언, 국민의례,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시정방침 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취임식 이후에는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제7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돼 더욱 뜻깊은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