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종민)이 ‘아이스Pack! 아이스Back!’ 캠페인을 실시한다.

‘아이스Pack! 아이스Back!’은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하자는 목적의 캠페인으로, 공단은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 후 전통시장에 제공해 자원재활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또 캠페인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 사업장 내 설치된 수거함에 아이스팩을 넣고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아산시시설관리공단 #참여사업장명 #아이스팩수거캠페인 #아시공아이스팩캠페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며,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달 2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단이 수거하는 아이스팩은 심각한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고흡수성 수지 젤 타입 아이스팩”이라며, “수거된 아이스팩을 향후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에게 지원해 지역사회 공헌과 함께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위해 공단은 공단 내 9개 사업장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한 바 있으며, 수거함 위치를 포함한 캠페인 세부 내용은 공단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sanfmc/)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