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종 5200여본, 관광객 유혹

충북 옥천군 옥천읍 교동리 연꽃단지를 찾은 방문객들이 활짝핀 연꽃을 감상하고 있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 교동리 연꽃단지를 찾은 방문객들이 활짝핀 연꽃을 감상하고 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옥천군 옥천읍 교동리 육영수 생가 앞에 활짝 핀 연꽃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육영수 생가와 전통문화체험관 사이 2만여㎡에 조성된 연꽃단지에는 지난달 중순부터 10여 종의 연꽃과 수련 5천200여 본이 만개해 관광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옥천군은 지난달 초 연꽃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초가집과 물레방아가 있는 포토존도 설치해 사진 촬영의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다.

또한 연꽃단지에는 우렁이, 올챙이, 미꾸라지 등 습지에 사는 다양한 수생생물이 많아 왜가리, 청둥오리 등 철새가 자주 찾고 있어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여름철 출사 장소로 이름난 명소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주변의 옥천향교, 육영수 생가, 정지용 생가, 옥주사마소 등을 둘러보고 구읍의 옛 골목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더위는 사라지고 옛 고을의 풍광에 취해 마음이 포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조도연 문화관광과장은 “연꽃이 이번달 대부분 만개해 휴가철 옥천을 방문하면 활짝 핀 연꽃을 볼 수 있다”며 “구읍 연꽃단지가 무더위에 지친 군민들과 옥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힐링의 장소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