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하이테크센터, 선문대에 자동차·엔진 기부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현대자동차 남부하이테크센터가 최근 미래자동차 분야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충남 아산 선문대학교에 자동차 및 엔진을 기부해 눈길이다.(사진)

선문대 LINC 3.0 사업단(단장 김종해)은 지난달 29일 선문대 본관 로비에서 기부식을 개최, 현대차로부터 자동차 2대와 엔진 9개를 기부 받았다.

이날 기부식은 선문대 황선조 총장·최창하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장·김종해 산학협력단/LINC 3.0 사업단장을 비롯해 현대차 왕재안 부장 및 이진욱 책임 매니저·박종철 그룹장 등이 참석했다.

또 기부 받은 자동차와 엔진은 관련 수업에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교보재와 미래자동차 및 모빌리티 개발을 위한 모듈형 표준 교육과정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황선조 총장은 “선문대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을 운영하는 대학으로, 미래자동차는 선문대의 주요 특화 분야 중 하나”라며 “현대차에서 기부한 자동차와 엔진은 미래자동차 특화 분야의 인재를 양성해 관련 기업들에 우수 인력을 적재적소에 공급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인재양성을 비롯해 산업체 공유 및 협업 강화를 위해 ‘미래 모빌리티 ICC’란 기업 협업센터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