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보건의료 행정체계 현장체험 왔어요”
“한국 보건의료 행정체계 현장체험 왔어요”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2.06.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보건의료분야 공무원들 음성군보건소 견학
연세대학교 보건정책 석사학위 과정 글로벌 교육생들이 지난달 29일 음성군보건소를 방문, 보건의료분야 운영에 대한 견학을 실시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연세대학교 보건정책 및 재정분야 석사학위 과정 글로벌 유학 교육생들이 지난달 29일 음성군보건소를 방문, 보건의료분야 견학을 실시했다.

연세대 보건대학원의 글로벌 보건정책 석사 과정은 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수행하는 사업으로, 개발도상국의 보건서비스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한 보건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개발도상국 보건의료분야의 의사·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공무원이 한국에서 유학 중이다.

이번 견학은 아프가니스탄, 나이지리아, 가나, 모잠비크 등 13개국 17명의 유학생이 한국의 선진 보건기관인 음성군보건소를 방문, 강의를 듣고 시설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전병태 보건소장이 음성군보건소와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 코로나19 대응 체계에 관해 소개하고 강의 후, 교육생들은 구강보건센터, 치매안심센터, 호흡기 클리닉을 직접 견학하면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행정체계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전 소장은 “이번 견학에서 한국 보건의료 체계에 대해 직접 보고 경험한 것들이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다양한 나라와의 보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