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대 전략과제 선정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조폐공사가 최근 ESG 경영위원회를 열고 ESG경영전략을 수립했다.

조폐공사는 업과 연계한 ESG경영 정착으로 사람을 이어주는 KOMSCO라는 ESG 비전을 제시하면서 △친환경 조폐 가치사슬 구축(E) △업기반의 포용적 신뢰서비스 제공(S)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KOMSCO 실현(G)이라는 전략방향에 따라 9대 전략과제와 18개의 실행과제 및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28개의 성과지표를 확정했다.

2022년도 ESG경영전략 세부추진 과제로 환경(E) 부문에서는 1회용 컵 보증금 표시라벨 사업과 화폐 부산물 재활용사업, 친환경 보안제품 등의 과제를 수행키로 했다. 사회(S) 부문에는 ICT기술을 활용한 인프라 및 정보보안 안정성 확보, 공공신뢰 플랫폼 구축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공사 최초 KOMSCO ESG영향평가 운영과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데이터개방 사업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조폐공사는 부산물 재활용사업의 확대와 IC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자산 검증 서비스와 지역상품권 이상거래 패턴 분석으로 부정사용을 방지하는 등 공공부문에서 디지털 신뢰플랫폼 제공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만들고 신뢰를 이어주는 ESG경영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