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년 진두지휘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군은 29일 청양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30일자로 이임하는 제25대 김윤호 부군수 이임식을 개최했다.

김윤호 부군수는 1988년 예산군 신암면에서 공직을 시작해 충남도 공보관실, 건설정책과, 자치행정과, 의회사무처를 거쳐 충남도 농업정책과장을 역임한 후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제25대 청양군 부군수로 근무했다.

청양군 재직 중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진두지휘 했으며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각종 재난지원금의 신속한 지급을 추진했다.

또 청양군이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을 확보하는데 노력했으며 충남 광역형 탄소중립연수원을 비롯한 도단위 기관을 유치하고 지역사회 통합돌봄, 고령자 복지주택 융복합 등 청양을 대표하는 우수정책을 추진하는데 성과를 올렸다. 특히 이사장을 겸직했던 지역활성화재단의 푸드플랜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청소년재단은 충남 최초로 청소년의 날을 제정하고 청소년 이사제를 도입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정책을 추진했다.

김윤호 부군수는 이임사에서 “청양군이 지난 2년간 여러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건 김돈곤 군수님의 열정으로 군민 모두 하나돼 가능했던 일이라 생각하며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8기도 분명 청양군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낼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35년간 국가와 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이임하는 김윤호 부군수께 박수를 보낸다”며 “제2의 인생이 찬란하게 빛나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