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군정 주요 현안 추진상황 보고 주재
민선 8기 공약사업 실행계획 수립해 10월까지 공개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와 8기에 대한 군정 주요 현안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22일과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주요 현안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을 앞둔 조 군수가 민선 7기에서 공약한 주요 현안에 대한 추진 성과 확인을 비롯해 대응능력 강화 점검 등 구체적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추진상황 보고내용은 5개 분야 87개 사업과 주요 현안 246건으로, 현안 사업은 부서 간 토론을 통해 실행 가능성 및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 제시됐다.

군은 민선 7기가 설계한 주요 현안이 순조롭게 마무리됨에 따라 각종 인프라 구축으로 편익이 증대되고 정주 여건이 개선돼 군민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조 군수는 재선에 성공, 민선 7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주요 정책에 대해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한편, 새로운 정책 설계에는 강력한 추진력을 갖춰 2030 음성시 건설의 기틀을 확고하게 다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또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총 100건으로, 현재 추진 부서별로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검토에 들어갔다.

이에 7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자체 보고회와 설명회 등 주민과 소통해 향후 4년간 추진할 공약사업을 확정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해 10월까지 군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조 군수는 “민선 7기에 코로나19, 집중호우, 경기침체 등 여러 가지 악재가 있었으나 △지역 내 총생산(GRDP) 3년 연속 도내 2위 △고용률 도내 2위 △투자유치 2년 연속 도내 1위 등 어려움을 딛고 비약적으로 성장해 충북경제를 이끄는 핵심 도시로 발돋움했다”고 평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