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립미술관이 다음달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예술에 관심 있는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2022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는 스마트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홍보물 제작과 다양한 방면으로 미술관을 조명해 홍보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성인이면 지역과 전공에 관계없이 미술관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자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미술관의 전시,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할 예정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미술관의 전시 무료 입장과 아트상품 제공 등이 있다.

청주시립미술관은 2022년 실감콘텐츠 제작 및 체험존 조성사업을 이달에 완료하고 다음달에 스마트미술관을 개관한다.

이에 따라 미술관은 하반기에 작가와 함께하는 스마트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을 연 4회 운영한다. 이때 서포터즈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홍보물을 제작하거나 운영을 지원하는 등 대외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MZ세대의 감성에 맞는 색다른 SNS 콘텐츠를 제작해 미술관의 다양한 전시, 교육, 행사를 다각도로 보여줄 것이다. 홍보 서포터즈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cjbjy1@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결과는 서류심사 후 다음달 5일 발표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