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정보교류 등 협력

 

[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 이하 공사)는 2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뉴욕 수소안전센터(대표이사 닉 버릴로, Center for Hydrogen Safety, 이하 CHS) 글로벌 본사에서 양국의 수소안전 문화확산 및 수소사고 예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사고데이터·우수사례 등 수소안전 분야 정보교류 △수소안전 교육·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구체적 실행방안으로 올해 11월 양 기관 공동 웨비나 개최 계획과 이후 양국의 수소기업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공동워크숍 개최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수소안전 확보라는 공통의 관심사와 전문성을 가지고 한국과 미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수소산업의 안정적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겠다”며 “향후 탄소중립을 통한 넷제로(Net Zero) 달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 버릴로 CHS 대표이사는 “KGS와의 이러한 우수한 파트너십은 수소산업계 대상 안전지식과 기법을 교육해 수소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우리의 노력과 효과를 증폭시키고 확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