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개발공사(사장 정석완)는 최근 공공기관 및 기업 윤리경영 관련 국제표준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에 관한 요구사항 및 절차 등에 관한 표준이다.

국내는 2017년 4월부터 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부패위험 평가와 분석을 통해 반부패·청렴 목표를 달성해 기관 경영의 청렴도와 고객 신뢰를 높이는 인증으로, 국제기준을 충족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부여한다.

충남개발공사는 지난 4월에 부패방지 방침을 수립·선포하였고, 매년 자체적으로 반부패·청렴 점검체계를 구축하여 취약시기에 청렴주의보 발령, 전 직원 청렴서약 체결, 반부패청렴 슬로건 선정, 청렴명예감사관 제도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지침 제정, 부서별 부패위험 관리자 선정, 부패위험 수준에 따른 자체평가 제도 마련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 체계를 구축해 이의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충남개발공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에 관한 국제적 기준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