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옥천 죽향초병설유치원(원장 이정자)이 22일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강문희 장학사를 초청해 전문적 학습공동체 ‘수업과 학급 경영이 즐거워지는 놀이 교육 (개정 누리과정의 실제)’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 평가의 주체자인 교원들이 동료성을 바탕으로 함께 수업을 개발하고, 실천하며, 협의하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죽향초병설유치원 교사 5명을 포함해 옥천군 유치원 교사 중 희망교사를 신청받아 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들이 가장 중요시하고 관심이 높은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에 관련 수업 연구로써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가치,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놀이에 대한 철학 공유하기, 학교 자치 운영에 대한 권한과 책임, 평가에 대한 성찰과 이해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의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놀이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할 때는 교사들의 열띤 토론이 열렸다.

조여은 죽향초병설유치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개정 누리과정의 실제에 대해 알고 유아들의 놀이를 지원해 줄 다양한 방법을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