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호크스, 지역 스포츠 육성 앞장
SK호크스, 지역 스포츠 육성 앞장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2.06.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체육발전기금 5000만원 쾌척…누적 기부액 2억 달해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SK하이닉스 핸드볼구단 ‘SK호크스’가 22일 충북핸드볼 및 지역 스포츠 육성 지원을 위해 충북체육발전기금 5천만원을 충북도체육회에 전달했다.(사진)

전달식에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2016년 청주시를 연고로 창단 된 SK호크스는 2019년부터 지역 유소년 핸드볼 발전을 위해 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등 기업 협찬으로 얻은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SK호크스는 도체육회에 기부한 5천만원을 비롯, 최근 3년간 누적 기부액이 2억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지역 핸드볼 엘리트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증평초, 진천중, 일신여고 등 11개 핸드볼 육성교에 각각 300만원, 순회 GK(골키퍼)지도자 지원에 200만원이 전달돼 선수단 운영 지원 등에 활용된다.

또 나머지 1천500만원은 지역 스포츠 저변확대 및 선수 발굴을 위해 도체육회가 매년 지원하고 있는 비인기 종목 체험프로그램 사업비로 편성돼 근대5종, 소프트볼 등 5개 종목에 지원되고 있는 사업비를 더 많은 종목으로 확대해 지역 스포츠 인프라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윤현우 회장은 “핸드볼 등 비인기 스포츠 지원은 우수 선수 육성 뿐 아니라 지역 스포츠 저변확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핸드볼을 넘어 다양한 스포츠 종목이 충북을 대표 할 수 있도록 SK호크스가 충북도체육회와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