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발대식 개최…소외이웃에 건강 먹거리 제공 등 앞장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직무대리 강현미)가 지난 18일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참! 좋은 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 후원 및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지원하는 IBK기업은행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또 IBK기업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30여개 기관에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사업비 지원을 통해 결식예방에 앞장서며, 기업과 지역이 함께 상생하는 지역 공동체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그동안 잠정 중단됐던 지역 내 무료급식 봉사활동이 다시 시작하면서 급식봉사자들의 결속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이번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단’을 새롭게 구성하게 됐다.

이에 봉사단은 앞으로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안부를 묻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앞서 새로 구성된 ‘참! 좋은 봉사단’ 1기 회원과 아산시자원봉사센터 및 IBK사랑의밥차 아산운영위원회는 ‘1+3사랑나눔 미스터리봉사여행 V상상버스 아무튼 자원봉사’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키트(열무김치, 오이피클, 다시팩, 잡곡팩, 과일 등)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전지연 센터 선임은 “참! 좋은 봉사단 1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활용해 많은 활동(봉자네 복날, 마음을 나누면 행복한 한 끼,어르신 용기내 반찬 담아가기)을 기획하고 있어 좋은 활동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