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전교조, 위원 인선·일부 분과 운영 문제점 제기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는 16일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당선자 교육감직 인수위원회 위원 인선과 일부 분과(分課) 운영의 문제점을 들어 개선책 마련을 촉구했다.  

전교조 충북지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윤 당선자는 선거기간 교육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충북교육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지만, 인수위는 특정 교육관료에 편중돼 학부모, 교사를 대표할 위원이 단 한 명도 없다”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과 소통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수위 5개 분과 중 학력회복 특별위원회는 기초학력진단 평가를 공약으로 제시한 당선자의 의지가 실린 조치로 보인다”며 “‘개개인의 재능에 맞는 교육을 위한 진단평가’라는 당선인의 말과 다르게 특별위는 ‘현행 평가제도 진단과 개선방안 연구’, ‘다차원적 평가계획 수립’, ‘평가 네트워크 조성과 실행’ 등 오로지 평가의 강화, 확대만을 강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진단을 명분으로 학생을 줄 세우는 전국 단위의 일제고사는 학교 현장에 큰 상처를 남기고 폐기됐다”며 “인수위는 평가도구를 교사가 자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보장하고,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책 확대에 초점을 맞춰 정책을 개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전교조 충북지부는 “인수위는 공약에만 집착하지 말고 충북 교육계가 안고 있는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주체, 시민노동단체와 소통하며 실효적인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