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ESG 시대, 교육의 지각변동과 AI 교육혁명’ 강연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이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원장 유종일)와 오는 29일 19시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수요 열린 강좌’를 연다.

수요 열린 강좌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4회에 걸쳐 대학원의 전문성을 살린 양질의 교양 강의를 세종시민에게 제공하는 특강 프로그램이다. 시와 KDI 국제정책대학원 간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2회차 강좌에서는 이주호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ESG 시대, 교육의 지각변동과 AI 교육혁명’이라는 주제로 강단에 선다.

환경·사회·투명경영(ESG)시대에 새로운 미래를 살아갈 자녀들을 위해 학교 교육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천적 대안과 비전을 설명한다. 강의 신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오는 28일까지 가능하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요 열린 강좌는 오는 9월 28일 이창근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의 ‘AI와 메타버스, 미래세상’이란 주제의 강연이, 12월 28일에는 주유민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의 ‘지속가능한 스마트 도시’란 주제로 강연이 예정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