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17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 이수를 지원하고 연중 청렴의식 확립을 위해 지난 3월 21일부터 매주 업무포털과 연계한 온라인 청렴자가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3월부터는 종합감사 수감 학교를 대상으로 청렴 틈새 교육을, 5월부터는 찾아가는 청렴교육 컨설팅을 진행해 학교 현장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청렴 인식 제고 및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및 올해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법령의 이해를 돕고, 교육청 반부패 청렴정책을 공유·확산해 실효성 있고 만족도 높은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골든벨 퀴즈 대회는 세종시교육청의 다양한 청렴교육에 날개를 달아 그동안 청렴교육 등을 통해 배우고 익힌 청렴지식을 퀴즈로 풀며 재미도 쌓고, 직원들의 청렴 인식도 높이고자 마련됐다.

개청 이후 처음으로 추진하는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는 청렴자가학습프로그램과 모바일 URL을 통해 접속할 수 있도록 안내해 많은 직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예선, 본선, 결선 3라운드 방식으로 각 문제당 1분의 제한시간 안에 각 라운드 당 6개 문제를 모두 풀고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문제를 푼 사람이 최종 골든벨의 주인공이 된다.

특히 교직원들의 참여와 성적에 따라 상위 10위까지 골든벨 순위가 실시간으로 공개되고, 우수직원들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해 퀴즈 대회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다.

권순오 감사관은 “청렴이라고 하면 재미없고 따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즐기면서 청렴을 배우고, 배우면서 청렴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긍정적인 청렴 문화를 확산해 종합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목표로 교육가족이 감동하는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