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윤봉길 평화축제 기간 동안 특별체험프로그램 ‘매화꽃을 피워주세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윤 의사의 유품을 통해 삶의 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는 그의 호 ‘매헌’에서 연상되는 매화꽃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헌’이라는 호는 스승인 성주록 선생이 ‘더 이상 가르칠 것이 없으니 세상에 나가 더 깊은 공부를 하라’며 자신의 호인 매곡(梅谷)과 평소 윤봉길의사가 존경하던 성삼문의 호 매죽헌(梅竹軒)을 따서 오치서숙 수료 선물로 지어 주었다고 전해진다.

매화는 난초, 국화, 대나무와 함께 사군자로 불리는데 추운 봄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모습이 지조와 절조를 상징해 조선시대 선비들의 사랑을 받았던 꽃이며, 고결한 마음, 기품, 인내 등의 꽃말을 가진 매화 만들기 체험을 통해 윤봉길의사의 기품을 엿볼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7회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으로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어린이와 학부모 동반 2인이 1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축제기간동안 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인간 윤봉길에 대해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청년 윤봉길이 꿈꾸던 세상, 그리고 그가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특별체험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신청은 윤봉길의사기념관홈페이지(https://www.yesan.go.kr/ybgm.do) 내 교육 예약하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9-8234,6)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