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연 학생이 전달력부문서 수상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여자고등학교 김주연 학생(보통과 2학년)이 2022학년도 제4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일본문화 PPT 발표대회에 출전해 전달력 부문에서 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사진)

지난달 28일에 열린 2022학년도 제4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 및 일본문화 PPT 발표대회는 충남교육청 국제교육원에서 개최됐다. 주관한 충남일본어교과교육연구회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세계화 속에서 한국과 일본 양국의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일본문화 PPT 발표대회는 주제와 관련된 PPT를 제작하고 5분 이내의 시간 동안 일본어로 발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일본 교통문화’였으며, 학교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도내 11개 고등학교 학생 20여명이 출전해 양국의 문화 다양성을 알리고, 일본어 말하기 실력과 발표 능력, PPT 제작 능력 등을 뽐냈다.

김주연 학생은 “양국의 교통문화를 직접 비교·분석하면서 양국의 다양한 문화가 형성된 원인과 과정 등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었다”면서 “발표에 적절한 일본 어휘를 선택하고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일본어로 발표 연습을 한 과정 덕분에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