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창업 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 참가 접수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가 우수한 스타트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후원하는 창업 오디션 ‘2022 창업 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이 열린다.

천안시는 우수한 스타트업과 예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역량 강화와 투자 등 전주기 지원을 통한 천안형 창업생태계 구축 및 지역 내 정착 유도를 위해 전국 방송 오디션 방식의 스타트업 선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스타트업 서바이벌은 지역 제한 없이 천안시 전략산업 8개 분야 관련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나, 국내에 기반을 둔 예비 창업자 또는 기업으로 2인 이상 팀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천안시 전략산업 8개 분야는 △바이오 △의료장비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 △나노소재 △스마트기계 △자동차부품이다.

서류 심사와 SBS 방송 오디션 방식의 전국 공모 창업 경진대회를 통한 본선을 거쳐 결승 진출 스타트업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10팀에는 천안시에서 창업 또는 천안시로 본사를 이전하는 조건으로 사업화지원금 각 2천만원씩이 지원되며, 10팀 중 최종 우승 4팀에는 총상금 2억원도 차등 추가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SBS 누리집(www.sbs.co.kr)에서 이벤트 페이지 접속해 ‘스타트업 서바이벌’ 참가 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천안시는 최종 10팀이 천안지역에 정착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오디션 후에도 사무공간 임차료, 천안시 혁신기관이 보유한 제품개발 장비, 연구와 기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서바이벌 모집에 관한 사항은 천안과학산업진흥원(☏041-588-9146, 9133)에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