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대전관광공사, 공모 통해 선정…다양한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제공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와 대전관광공사가 ‘2022년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에서 기업 5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은 대전·세종의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 기술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관광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 초기 관광기업, 창업 3년 이상 지역특화 관광기업을 선정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돼 기술혁신형 17곳, 지역특화형 5곳 등 총 22곳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서면·발표 심사를 거쳐 기술혁신형 4곳, 지역특화형 1곳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술혁신형 4곳은 △노마드(마을스토리 아카이브를 통한 기록화 사업) △냥냥몬스터즈(지역 기관과 캐릭터 작가 연계 서비스 플랫폼) △스카이뷰어스솔류션(드론을 활용한 관광지 스카이뷰 제공사업) △오늘의 이야기(관광객을 위한 지역 특성화 미디어)다.

지역특화콘텐츠형 1곳은 △PAL문화유산센터(대전시 동구 소제동 관사촌 근대 역사 배경 대체현실게임(ARG))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대전관광공사와 협약 체결 후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비즈니스 모델(BM) 고도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교육, 홍보 및 판로 개척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입주공간, 사업화자금, 맞춤형 컨설팅 등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홍준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전과 세종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스타트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으로 대전과 세종을 대표하는 관광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