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미혼모?부자 초기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미혼모·부가 갑작스러운 임신과 출산으로 당면한 출산·양육·의료·심리 등 복합적 어려움의 부담을 경감시켜 초기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자립 기반 마련을 통한 대상자 역량 강화에 목적이 있다.

사업 대상은 혼인 기록이 없고 사실혼 관계가 아닌 미혼모·부 가구이다. ‘출산 및 양육지원’의 경우에는 시설 입소자를 제외한 만 3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미혼모·부 가구 중에서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2% 이하인 가구가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

지원액은 한 가구당 연간 최대 70만 원,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최대 140만 원까지 가능하다.

또 센터는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정서적 불안 해소를 위해 전문 상담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자조모임, 교육·문화 등) 운영을 통해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 및 자립생활 능력향상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장옥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미혼모·부가 출산 및 양육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감을 해소하고 자녀를 건강한 환경에서 양육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070-7733-8318)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