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2022년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탐색 및 문화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2년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창의성과 감수성 발달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신체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체육프로그램, 진로탐색 프로그램, 실무능력을 향상을 위한 청소년 인터쉽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특히 이번 여름학기의 경우 놀이공원을 테마로 미니바이킹 및 스포츠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공연 관람이 가능하게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지역연계사업 오픈하우스 △진로스케치 프로그램(뉴스포츠, 풍선아트, 칼림바, 클레이 등) △전문직업교육(펫 베이커리, 디져트 신메뉴 개발과정, 네일아트 디자인 개발과정,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단련 활동을 위한 행복나눔스포츠클럽 등이다.

또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인증한 프로그램 ‘나도, 이제 이모티콘 작가’ △지역 내 메이커스페이스 문화를 확산을 위한 예비영재교실 △3D 프로그램 4차 산업메이커 △관내 사업장에서 인턴십 체험을 하는 ‘청소년 인터쉽’ △방과 후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11개 분야 25개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한편 오는 14~17일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스마트폰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또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소년 문화의집 홈페이지 혹은 다양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유튜브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는 유선(☏041-531-5678)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