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 130명 대상 진행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기 위해 도내 초등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초등 과정 중심 평가 피드백 워크숍’을 진행한다.

‘피드백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이란 주제로 결과 중심의 일회성 평가가 아닌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과정 중심 평가를 위해서 피드백 워크숍이 마련됐다.

과정 중심의 피드백은 학생에게 학습의 목표가 무엇이고 현재 자신의 상태는 어느 정도이며, 어떻게 개선해 나아가야 하는지 학생의 현재 상태와 목표의 간격을 줄여 성공적인 학습을 하도록 돕는 전략이다.

교사의 편의에 따라 학교로 찾아가는 피드백 워크숍, 스스로 찾아오는 피드백 워크숍으로 운영된다.

‘학교로 찾아가는 피드백 워크숍’은 피드백을 함께 고민하는 4인 이상의 교사 총 9팀, 11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팀이 원하는 기간과 장소를 신청하면 담당강사가 직접 찾아가 피드백을 함께 고민하는 과정으로 이번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팀별 2회로 진행된다.

‘스스로 찾아오는 피드백 워크숍’은 피드백을 개인적으로 희망한 교사 총 11명이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모여 오는 16일과 30일 2회로 운영된다.

워크숍은 △효과적인 과정 중심 피드백 이해하기 △수업과 평가 장면속에서 피드백 계획하기 △수업-평가-피드백 실천 경험 공유하기 △피드백 성찰하며 더 나은 방향 함께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