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까지 고용플러스센터서 진행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충북 음성군이 오는 8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교육장에서 ‘취업성공 이음DAY’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취업성공 이음DAY(취업성공 이렇게 좋은 음성DAY)’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구인난·취업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직자들은 매주 목요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기업의 채용설명을 듣고 입사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2일 ㈜펙셀, 9일 CJ푸드빌㈜와 이음DAY가 예정돼 있다.

군은 매주 구인기업 발굴과 ‘취업성공 이음DAY’를 열어 구직자에게 정확한 취업 정보 제공을 물론, 참여기업의 근로 현장을 사전방문 등 구직자 취업 성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 취업을 원하는 지역의 구직자들이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문, MMS 등을 통해 참여기업 정보, 입사지원 방법에 대한 홍보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동시에 채용 대행 서비스를 운영, 구인기업의 채용을 돕는 등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징검다리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취업성공 이음DAY’와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경제과 일자리팀(☏043-871-36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