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정책 협약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가 지난 27일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정책협약을 맺고 “개인택시 사업자의 복지증진과 택시운송사업  발전을 위해 택시의 대중교통 법제화에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정책협약식에 민주당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과 도종환 국회의원,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조합원들이 참석해 뜻을 모았다.

전일규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은 “택시산업이 고사 위기에 처해 있다”며 “택시의 공공성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택시 대중교통 법제화가 적극적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요금제도 규제 개선 △플랫폼을 통한 공정한 배차 및 수수료 개선 △택시업계와 플랫폼업계의 상생발전을 위한 법·제도 개선 △공공형 택시사업 확대 △택시 감차 지원 및 친환경택시 전환 지원 강화 △개인택시 사업자에 방역지원금 확대 지원 등을 요청했다.

노 후보는 “택시의 대중교통 법제화, 요금제도 개선 필요성 등에 공감한다”며 “국회와 정부, 기초지자체 등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휴게실, 화장실, 세면실, 사무실 등을 구비한 택시 종합복지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며 “전 도민에게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소상공인·자영업자에 3무 대출(무담보, 무보증료, 무이자) 지원을 비롯해 기업의 투자 유치를 통해 충북경제가 활성화 되면 택시업계도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