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낙연 상임고문, 노영민 능력·고향 사랑 강조

국힘 윤희숙 전 의원, 노영민 비판하며 김영환 지지 호소

29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호수공원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청주권 합동 유세에서 이낙연 상임고문이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와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왼쪽) 이에 앞서 지난 2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육거리시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청주권 주말 거점유세에서 이용 국회의원, 가수 태진아, 윤희숙 전 국회의원이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와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29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호수공원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청주권 합동 유세에서 이낙연 상임고문이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와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왼쪽) 이에 앞서 지난 28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육거리시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청주권 주말 거점유세에서 이용 국회의원, 가수 태진아, 윤희숙 전 국회의원이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와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주말인 28~29일 충북지사 여야 후보가 중앙당의 지원 속에 막바지 표밭갈이에 총력을 기울였다.

각 후보는 부동층 표심을 공략하고 지지세 결집에 공을 들였다. 확실한 승리를 위해 지지자들에게 투표 참여도 적극 독려했다.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는 29일 청주시 미원면과 진천군 지역을 방문해 선거 후보자들과 합동유세를 벌였다.

이날 진천 합동유세 현장에 나경원 전 국회의원이 참석해 김 후보를 비롯한 이번 지방선거 후보자들을 응원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28일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와 청주 육거리시장에서도 합동 유세를 펼쳤다.

두 후보와 정우택 총괄상임선대위원장, 지방의원 후보자, 선거 사무원, 당원 등은 국민의힘 후보에 투표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용 국회의원과 윤희숙 전 국회의원도 함께해 지원에 나섰다.

윤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를 비판하며 김 후보를 뽑아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너무 염치가 없는 사람들이 이번 선거에 잔뜩 나왔다”며 “제가 볼 때 1등은 대선에서 진 다음에 인천으로 도망간 그분이고, 2등은 선거 져놓고 책임을 안지고 서울시장 후보가 된 사람”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3등은 충북에서 선거에 나온 노영민 후보”라며 “청와대 비서실장까지 한 분이 충북지사 하겠다고 나온 것은 너무 염치가 없다”고 비판했다.

윤 전 의원도 “청주에서 밀어준 공직자가 반포가 아닌 청주 집을 팔겠다고 했으면 다음부터 청주 사람 볼 생각을 말아야 한다”며 “이런 사람은 그냥 노후생활을 편하게 해야지 충북도민들 앞에서 다시 표를 달라고 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날 유세에는 충북 보은이 고향인 가수 태진아씨가 참석해 이번 선거에 김영환 후보 등 국민의힘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의 중앙당 차원 선거 지원도 이어졌다. 이낙연 민주당 상임고문은 29일 청주를 찾아 노영민 후보와 송재봉 청주시장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충북도지사는 충북의 얼굴이고 간판이다. 노영민은 오로지 충북만 보고 한 길만 간 충절의 사람”이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 “도지사는 도와 도민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한다. 그것 때문에 밤잠 못자고 눈물 흘리는 사람이 도지사 해야 한다. 노영민은 그런 사람”이라며 “제가 국무총리를 할 때 방사광가속기 유치 전쟁을 했다. 제 고향 광주도 경쟁을 했는데 나중에 보니 오창으로 갔더라. 공정한 판단에 따라 결정된 것이지만 미리 대비하고 준비한 쪽이 이기게 돼 있다. 그 중심에 노영민이 있었다. 그게 고향에 대한 사랑”이라고 강조했다.

또 “도지사는 종합행정을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국정 전체를 균형있게 볼 수 있는 경험을 한 사람은 두말 할 것도 없이 노영민 후보”라고 밝혔다.

이 고문은 “중국 빼고 대한민국 경제를 말할 수 없다. 노영민 후보는 대한민국 정치인 중 최고의 중국통”이라며 “의심할 여지 없는 정말 좋은 인재 노영민을 충북도민께서는 놓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지난 28일 노 후보는 괴산과 청주에서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유세 강행군을 이어갔다. 노 후보는 괴산 시내버스터미널 앞에서 이차영 괴산군수 후보 등 선거 출마자들과 합동 유세를 벌였다.

이 자리에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낸 전해철 국회의원이 참석해 힘을 실어줬다. 전 의원은 “김영환 후보는 제 지역구인 경기도 안산에서 정치활동을 한 사람”이라며 “절개의 고장 충북에 배신의 정치인, 철새 정치인이 웬 말이냐”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지반선거에서 충북을 잘 알고 도정을 잘 이끌 능력 있는 사람이 당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노 후보는 탁월한 역량으로 3선 국회의원과 주중대사, 대통령 비서실장을 역임하면서 대한민국 성장에 발맞춘 충북 발전을 끊임없이 고민해온 사람”이라며 “충북을 한시도 떠나지 않고 충북을 위해 일해 왔고 앞으로도 충북을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 있는 노 후보를 뽑아 달라”고 말했다.

노 후보는 유세가 끝난 뒤 청주로 이동해 상당구와 청원구에서 유세차를 타고 게릴라 퍼레이드 유세를 펼쳤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