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청년고용 창출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나사렛대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로부터‘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뿐 아니라 졸업 후 2년 이내 청년 및 지역 중·고교생 등 청년고용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지난 3월부터 ▲입사지원서특강 ▲직무특강 등 20여개의 진로·취업프로그램에 800여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고, 1,200여명이 취업상담에 참여했다.

특히, 나사렛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천안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천안시, 충남일자리진흥원, (유)인지어스 천안지사, ㈜휴비즈코리아, 관내 대학 등과 지역 청년 고용창출 지원을 위한 지역 민간협력체계인‘청년고용협의회’출범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청년고용서비스 제공 및 공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홍경훈 진로취업지원센터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코로나19로 청년실업이 증가되고 있어 나사렛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청년고용창출을 위한 지원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며 “우리대학에서 처음 시도 되는 청년고용협의회를 통한 지역거버너스를 통해 다양한 협력방안이 청년들의 고용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