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자연 속에서 건강한 식재료인 우리 임산물로 즐기는 요리 체험 프로그램인 건강을 지키는 숲속 요리교실 ‘포레스토랑’을 운영한다.

포레스토랑은 Forest(숲)와 Restaurant(레스토랑)의 합성어로 산림청과 (사)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이 국민의 건강한 삶과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벤트로 올해 3회째이다.

일반 국민들이 참여하는 첫 번째 행사는 6월 4일 시작해 25일까지 매주 토요일(11:00∼13:00)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로 남해편백(경남 남해), 덕유산(전북 무주), 청태산(강원 횡성), 희리산해송(충남 서천)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국가재난 상황 극복을 위해 힘쓰신 분들의 노고 치하 등을 위하여 산불 진화 유공자, 코로나19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5월 28일 용현자연휴양림(충남 서산)에서 ‘포레스토랑’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사)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 소속 셰프들과 함께 참가자들이 우리 임산물을 가지고 여러 가지 요리들을 만들어보는 시간과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체험할 수 있는 산림문화.교육 프로그램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할 예정이다.

임산물 요리교실에서는 가정 식탁에서 활용 가능한 제철 임산물, 밑반찬 등 요리실습과 쉽게 따라하는 임산물 요리법 전수, 식재료별 특성 및 손질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행사장 주변에는 임산물 전시.판매장을 함께 운영할 예정으로 참가자 및 휴양림 이용객들은 요리에 활용된 임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