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에 충남 남부권역 학부모 진로진학공부방 운영
매주 금요일에 충남 남부권역 학부모 진로진학공부방 운영
  • 정신수 기자
  • 승인 2022.05.1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은 선문대학교와 함께 고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충남 남부권역(공주, 부여, 금산, 논산, 계룡)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3주 간 금요일 저녁마다 진로진학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학부모 진로진학공부방’은 학부모로서 꼭 알아야 할 대입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나누며 △2023 대입전형의 이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진로진학 지도사례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 △서류기반 면접 대비전략 △대입 평가의 실제 등의 내용을 전문성이 높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직접 강의하고 있다.

3회차 마지막 시간에는 선문대학교 입학사정관 ‘대학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실제 평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3회에 걸쳐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서로 소통하며 진로진학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과정까지 알차게 마련해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향후 ‘학부모 진로진학공부방’은 서산권역과 보령권역에서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육청은 학부모들의 진로진학 분야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과 ‘주제별 대입설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를 방문해 1대 1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