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아동·청소년 숨&뜰 방송국 팀원 모집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 방송국 내부 전경.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 방송국 내부 전경.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이 방송국 팀원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숨&뜰은 오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재학 중인 학생 1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다음달부터 2023년 2월까지 방송국 팀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연출기획부(PD, 작가), 기술부(촬영, 음향, 편집), 진행부(아나운서, 리포터, 기자) 등이다.

방송국은 숨&뜰 영상제작·편집실을 활용해 유튜브 ‘숨뜰’채널을 운영하게 된다.

해당 채널에서는 방송이나 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까지 아동·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시는 방송국 팀원들이 방송에 대한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다룰 수 잇도록 분야별 교육을 시작으로 방송국 개국과 함께 숨&뜰 행사 촬영, 영상편집, 라디오 진행, 정기 유튜브 방송 송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현재 숨&뜰에서 진행 중인 ‘누구나 쉽게! 웹툰&일러스트’, ‘영상편집 크리에이터’등의 프로그램과 연계한 새로운 콘텐츠도 제작할 방침이다.

숨뜰 방송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나 숨&뜰 홈페이지(https://cjsumtteu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은 숨&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한 뒤 숨&뜰을 방문하거나 이메일(sumtteul@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충주시의 아동, 청소년들이 직접 창조하는 영상 콘텐츠를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성장해 가길 기대한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