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학과 42명, 화재진압 훈련·감압상황 체험 등 경험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CREW CLASS 승무원 직무체험 실습’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CREW CLASS 승무원 직무체험 실습’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티웨이항공을 찾아 ‘CREW CLASS 승무원 직무체험 실습’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실습은 지난 11일 서울시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항공서비스학과 2학년 4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은 티웨이항공 본사 견학과 비전·인재상 소개, 식음료·유상판매 실습, 불·연기를 활용한 화재 진압훈련(오븐, 선반, 좌석, 리튬배터리, 화장실 연기대응훈련), 기내 감압상황 체험, 조종실 체험 등을 하며 항공사 특성별 실습을 경험했다.

티웨이항공 객실 사무장으로 근무하는 박현우 훈련 교관(청주대 경영학과 2006학번)과 동문과의 만남을 진행해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애교심을 느끼는 시간도 가졌다.

윤성주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이번 티웨이항공 CREW CLASS 승무원 직무체험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항공사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며 한층 더 항공서비스인으로 성장할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많은 현장 실습을 진행해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