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학당’ 함께 할 예비 문화기획자 모여라
‘청년학당’ 함께 할 예비 문화기획자 모여라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2.05.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문화도시센터, 20명 선발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0일까지 ‘청년학당’에 합류할 예비 문화기획자 20인 모집에 들어갔다.

모집 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며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만 29세 이하의 청년으로, ‘청년학당’의 일원으로 최종 선정되면 오는 3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문화도시 이해하기 특강, 문화기획서 작성 교육을 비롯해 지역 문화현장 탐방과 지역 청년활동가 멘토링을 거쳐 직접 문화 프로젝트의 기획·실행까지, 다양한 과정을 두루 경험하며 문화기획자로 성장하게 될 이번 ‘청년학당’은 특히 ‘색으로 표현하는 문화도시 청주’를 주제로 시민과 청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합동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청주 청년들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0일까지 이메일(dhyeon17@cjculture.org)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여자는 지원서 심사와 전화 인터뷰 등을 거쳐 선발한다.

한편, ‘청년학당’은 청년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워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기획자로 길러내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총 25명의 참여자가 교육 과정을 거쳐 ▷존버단 ▷잃어버린 우산 ▷0의 발견展 ▷옛날 옛적에 ▷제로스트레스 등 총 5개의 온·오프라인 문화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해 실행하면서 시민의 관심과 호평을 얻었다. 문의전화 ☏043-219-10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