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수강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7일까지 ‘캐릭터콘 응용과정-굿즈 제작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굿즈 제작과 접목할 수 있는 자체 창작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충북도내 창작자로, 총 12명을 선발한다.

굿즈에 대한 이해부터 제품 디자인 기획과 소프트웨어 실습, 제작의뢰 방법까지 캐릭터 상품화와 창업을 꿈꾸는 창작자들에게 유용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일정은 오는 24일~6월 30일 매주 화·목요일 오후 7~10시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하며, 교육 과정 종료 후 가지는 결과공유회에서 전문가 평가를 거친 우수작 3건에 대해 소정의 창작지원금과 전시기회까지 제공한다.

2020년부터 시작한 캐릭터 지원 사업으로 이미 ‘지도기와 친구들’, ‘베리냥’, ‘앙버터냥’등 다양한 캐릭터를 발굴하고 이모티콘·굿즈 출시는 물론 크라우드 펀딩 돌풍을 일으키며 단숨에 캐릭터 맛집으로 등극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 응용과정을 통해 충북을 넘어 세상을 사로잡을 차세대 캐릭터와 굿즈를 함께 탄생시키자”며 은둔해있는 캐릭터 창작 고수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자신만의 캐릭터로 굿즈를 제작하고 싶은 창작자는 오는 17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의 관련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수강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lshyeon1224@gmail.com)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전화 ☏043-219-102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