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 운영
세종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 운영
  • 김오준 기자
  • 승인 2022.05.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8월 31일까지 심리·정서 건강을 위해 ‘학생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일상생활에서 모든 학생이 함께 지지하고 소통하며 친구의 소중함을 경험하기 위한 정신건강 회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삼성마음그린 정신건강의학과 등 3개 기관 전문가가 관내 학교 25개교(112학급, 약2천434명)를 방문해 ‘반갑다 친구야’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삼성마음그린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원장 최정미) 굿바이 우울, 코로나 우울 회복프로그램 △세종건강증진연구소(소장 이태성) 좋은 친구되기 어떻게 하면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 △한국평생교육상담연구원(원장 유경희) 사랑하는 우리사이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활용한 마음 알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교별 특성에 맞게 운영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 간의 건강한 소통과 관계 형성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교육으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친구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정신건강 프로그램 이외에도 교직원 대상으로 ‘게이트 키퍼(보고, 듣고, 느끼기) 생명존중 집중교육 기간’을 오는 16일부터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