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년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통합지원단으로 참여한 교원들이 사전 협의를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2022년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통합지원단으로 참여한 교원들이 사전 협의를 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통합지원단을 구성하고 학교 현장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에 나선다.

통합지원단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실현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중·고등학교 교사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우수하고 열정 있는 현직 교원 10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구성된 이번 통합지원단은 △교육과정 지원 △고교학점제 지원 △수업 지원 △평가 지원 △기록 지원 총 5개 분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중학교 나다움교육과정의 안착과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이행의 준비과정을 분과별로 지원하게 된다.

더 나아가 학생들의 꿈과 적성에 맞는 진학지도까지 맞춤형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진학 일체화를 위해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는 특히 통합지원단 교사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우수사례 나눔을 확대해 학생들의 통합적 배움과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1월 25일 통합지원단의 활동 사례 공유와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교-수-평-기 통합지원단 성과평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