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전적 6전 5승 1패…6연패 신화 달성

청주 세광고등학교 야구부가 ‘2022 중부권 고교야구 주말리그’에서 우승을 확정 지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 세광고등학교 야구부가 ‘2022 중부권 고교야구 주말리그’에서 우승을 확정 지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청주시 세광고등학교가 ‘2022 중부권 고교야구 주말리그’에서 우승하면서 주말리그 6년 연속이라는 우승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세광고는 지난 4월 10일 전주고와의 첫 경기에서 1대 2로 지면서 아쉬운 출발을 했다.

하지만 지난달 16일과 24일 인상고, 군산상고를 상대로 승리했다. 지난달 30일 전주고와 2차전 경기에서는 8대 1로 이기면서 1차전의 아쉬움을 설욕했다.

지난 4일 청주고와의 1차전 경기에서 3대 2로 승리하고 지난 7일 2차전 경기에서도 7대 0으로 승리하면서, 주말리그 전반기 총 전적 6전 5승 1패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세광고는 우승과 더불어 76회 황금사자기 전국대회와 77회 청룡기 전국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충북도대표로 103회 전국체육대회 출전권을 확보했다.

또 주말리그 우승팀에 주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상도 함께 수상했다. 

세광고 이정배 교장은 “코로나의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준비한 선수단,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문회, 응원으로 힘을 모아준 교직원들이 하나 되어 이루어낸 쾌거로 세광가족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용선 세광고 야구부 감독은 “게임을 하면 할수록 선수들의 기량이 향상되는 모습에 대견스럽다”며 “전국대회에 나가서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