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재)진천군장학회는 오는 13일까지 2022년 상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선발·모집에서는 교과 성적·가정형편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해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우수인재 156명을 선발해 총 1억 1천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분야로는 △前, 명문대 특별장학생 △대학진학 우수학생 △우수교원 인센티브 △희망사다리 장학금 △다자녀 인센티브 △관내대학 특별장학금 △문해교육 학력인정자 등 7개로 나눠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해까지 운영해 온 명문대·의과대 특별장학생의 신규선발을 폐지하고 올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 중 수능 또는 내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함으로써 각 분야에서 지역을 빛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명문대 특별장학금의 경우 이미 선발된 해당 대학 재학생에 한해 성적기준을 충족할 경우 자격을 유지하는 것으로 하고 점차 폐지수순을 밟아 나갈 예정이다.

장학금 신청은 (재)진천군장학회로 우편 또는 방문신청하면 되고 5월말 (재)진천군장학회‘장학생 선발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자격 및 구비서류 등은 (재)진천군장학회 및 진천군 누리집(www.jincheon.go.kr/jcjh)을 통해 확인하거나 (재)진천군장학회 사무국(☏043-539-7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