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양현모(사진) 전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이 오는 6·1전국동시지방선거 진천군의회의원 선거 가선거구(진천·문백·백곡)에 무소속으로 출마를 선언했다.

양 예비후보는 2일 진천군청 프리핑룸을 찾아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 군의원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양 예비후보는 “전국동시 지방선거 충청북도의회 진천군제1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공천 신청을 했으나 어떠한 원칙과 기준이 후보에게 납득할 만한 뚜렷한 사유없이 탈락이라는 문자 통보로 경선없이 상대 후보를 전략 공천한다는 것은 본인은 물론 지역 당원과 유권자들의 권리를 송두리째 앗아가는 처사라고 생각해 탈당후 무소속출마를 결심했다”고 비난했다.

양 예비후보는 아울러 “선거는 서로의 편을 가르는것이 아니라 더 좋은 생각들을 모으고 지역일꾼들의 경쟁력을 키우는 과정이 돼야한다. 내편 남의 편을 가르는 선거가 아닌 보다 더 능력있고 창의적인 후보가 군민들의 선택을 받아 그 역할을 수행하며 최상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호소했다.

양 예비후보는 “군민들의 지지를 받아 기회가 주어진다면 생거 진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백곡호에서 농다리·초평호까지 연계해 걷고(생거인 올래길), 뛰고(생거진천 마라톤코스), 쉬고(휴식공간), 먹고 사고(지역경제 활성화) 즐길 수 있는 체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전국적인 명소로 될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