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까지 충북 게임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3개 과정 운영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지난 22일 온라인 모집 설명회를 갖고 다음달 17일까지 충북 게임 아카데미(이하 게임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충북 유일의 게임 교육 프로그램인 게임 아카데미의 올해 개설 과정은 △게임 프로그래밍 △그래픽 △기획, 3개 과정으로 모집 정원은 과정 당 20명씩 총 60명이다. △게임 프로그래밍에서는 게임 프로그램 언어 C#을 비롯해 유니티 과정 등을 중점으로 교육하며 △그래픽 과정에서는 3D 그래픽과 캐릭터 제작을 △기획 과정에서는 게임 기획 개론과 게임 분석 등을 배우게 된다. 모든 과정은 무료다.

특히 올해 게임 아카데미는 예년과 달리 교육기간을 기존 9주에서 5개월(5월~9월)로 대폭 확대하고 전용 강의실도 마련해 지역의 우수한 게임 인력 발굴‧양성에 더욱 힘을 싣는다. 이를 위해 수업 과정 역시 1단계 기초과정과 2단계 심화과정으로 세분화하고, 심화과정 단계에서는 지역 게임기업과 팀을 이뤄 실제 게임 제작까지 진행할 수 있게 실전부문을 강화했다. 또한 유니티 엔진 공통과정과 취업 클리닉 등의 수업도 신규 개설해 관련업계 취업을 위한 면접, 포트폴리오 등도 도움 받을 수 있게 한다.

게임 아카데미 교육생이 되길 원하는 예비 게임개발자는 ‘온오프믹스(onoffmix.com)’에서 [충북글로벌게임센터]를 검색해 다음달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043-219-1765.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