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부터 실습까지 전액 무료 교육
다음달 4일까지 12명 교육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다음달 4일까지 ‘2022 라이징스타콘’첫 번째 교육과정인 ‘기초과정 비트메이킹(사진)’ 교육생을 모집한다.

총 12명을 선발하며, 음악(랩, 힙합 등) 장르와 음원 발매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이블톤(Ableton Live11)을 활용해 진행되는 교육인 만큼 에이블톤 라이브를 활용해 비트(음원)을 제작해본 경험이 있는 뮤지션 등은 우대한다.

전 교육과정이 무료로, 다음달 10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10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에이블톤 라이브 11 구조이해 △악기별 미디 시퀀싱 방법 및 기본 코드이해 △샘플링 기법과 WARP의 이해 △베이스·멜로디 라인 만들기 등 기초이론부터 실습까지 알차게 구성된 커리큘럼이 누구나 쉽게 비트메이킹에 입문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비트메이커를 꿈꾸는 충북도민이라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달 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cbckl_risingstar@naver.com) 신청하면 된다. ☏043-219-1144.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