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에 김진현 금진 대표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문화원이 개원 65년 만에 발전과 번영을 위해 지난 18일 청주시문화체육회관 1층 대강당에서 ‘청주문화원 발전위원회’를 출범했다.(사진)

발전위원회 발족식에서는 (주)금진 김진현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주)창명제어기술 이천석 대표와 모시떡전문점 모시로 김윤자 대표를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밖에 위원으로 경기호 좋은술세종 대표, 홍현정 서우조경건설 대표 총 25명의 기업인이 참여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1인당 월 20만원씩 24개월 동안 총 1억2천만원의 금액을 후원하기로 약속하는 발전기금 약정식과 위촉패 전달을 통해 청주문화원 발전을 위해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청주문화원 발전위원회는 △문화원의 추진사업과 기타 필요사업 지원 △직원 및 구성원에 대한 재정지원과 청주문화원의 발전을 위한 지원 △청주문화원 발전 및 청주지역 문화발전을 위한 필요사업 지원 △후원금 모금을 위한 사업 추진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 할계획이다.

강전섭 청주문화원장은 “청주문화원발전위원회를 출범함으로써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 청주문화원의 사업을 확대해 지역문화예술인의 지원 폭을 더욱 넓히고 청주 시민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만들 예정”이라며 “청주 지역 문화와 관련된 일이라면 누구나 잘 될 수 있도록 위원회가 지지하고 성원함으로써 더욱 행복한 청주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