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중앙·초록우산, 업무협약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 관계자들이 아동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 관계자들이 아동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대표이사 한기정)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세종시에 아동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와 협력으로 세종시 아동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상자 발굴 및 추천 등 아동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는데 공동 노력하기로 하고 손을 맞잡았다.

이를 위한 목적으로 △생존·보호·발달·참여권 증진을 위한 업무 연계 △아동 권리 인식개선을 위한 공동 노력 △아동 권리 침해여부 모니터링 및 아동 관련 정책·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에는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산하기관인 밀마루복지마을(센터장 장기웅),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세종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성웅),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와 유기적인 연대와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공동의 업무협약을 함께 진행했다.

한기정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대표이사는 “아동옹호 대표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지역 아동들의 권리증진과 복지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세종시의 아동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사회복지서비스 실천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본부장은 “지역사회에 헌신적인 봉사와 섬김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세종중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실현될 수 있는 아동 친화적 세종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